완료일
September 2, 2023
태그
비즈니스
작성자
기능
- 황금사과를 터트리면 게임판을 새로고침 해준다.
- 게임이 진행될수록 증가하는 난이도를 완화하고 게임의 끝까지 유저의 집중도를 유지한다.
- 유저가 전략적인 요소로 사용하는 기대 효과
서버와의 통신 방법
판을 새로 갈아야 하므로 서버와의 통신이 필요하다.
- 게임판을 갈 때 지금까지의 움직임을 서버로 전송한다.
- /sessions/{sessionId}/moves API 사용
- 평소에는 200 OK, 바디 없음
- 황금 사과로 인해 판이 새로 만들어졌다면 201 CREATED, 바디에 게임판이 담긴다.
응답이 2개로 나뉜다.
사용 시나리오
- 사용자가 황금사과를 터뜨린다
- Front는 지금까지의 게임 진행사항을 서버로 전송
- 서버는 받아온 진행사항의 검수를 진행 → 새로운 게임판을 만들어 응답으로 전송
- Front는 검증 대기 후 서버로부터 받아온 새로운 게임판을 렌더링
로직 플로우
우선 게임판 만들 때 황금사과를 랜덤으로 하나 넣어둔다.
- 사용자가 제거한 사과 중 황금사과가 포함되면 판을 초기화한다.
- 이 때 제한시간은 유지한다.
- 201 Creat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