완료일
November 15, 2023
태그
비즈니스
작성자
도메인 지식 익히기
- 제한 시간
- 사과가 몇개고, 게임 어떻게 하는거고..
- 점수를 잘 내는 방법
등 도메인 지식을 익혔다.
사용자 시나리오 기획하기
- Figma를 활용해 서비스의 큰 Flow를 함께 기획했다.
- 서비스 플로우에 대한 아이디어를 사각형 컴포넌트로 자유롭게 표출했다.
-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‘브레인 스토밍’ 기법을 응용했다.
- 그 결과 서로의 의견이 잘 반영된 서비스 플로우가 탄생했다.
- 의견 조율 및 반영은 물론이고, 서로 공감하는 서비스 플로우가 되었다.
발생 가능한 문제들 고민하기
- 조작 가능한 문제
- 서버-사이드 게임으로 해결
- 성능 및 순서 보장 문제 해결
클라이언트-사이드에서 게임이 진행되고, 결과만 서버로 전송한다면 중간에 조작할 가능성이 있다.